[필독]문법 사용 설명서

<중요도>

문법 part.1>문법 part.2>문법 part.3

 

 

문법 part.1

- 영어의 숲을 보자!

 


 

1. 순서대로 읽어 주세요.(영어의 초보자 기준)

- 앞뒤의 강의가 연결되어 진행되는 방식입니다.

- 앞의 강의를 읽으면, 다음 강의가 쉬워집니다!

2. 문장의 형식은 영어를 사용하는 ‘기준’이 됩니다.

- ‘학말영’에서 다른 문법 사항을 이해하기 위한 단서(端緖)가 됩니다.

 

3. 문법을 전혀 모르시는 분은 중1 수준의 문법책 한 권은 꼭 보고 와 주세요.

- 단순 암기를 ‘누군가’에게 배우는 건 시간 낭비입니다. 직접 보고 외우면 됩니다!

ex)인칭대명사의 변화: I my me mine, 동사의 변화: be is was were

 

※책 고르는 법

중학교 문법책‘상,중,하’ or ‘Level.1,2,3’으로 나눠져 있습니다.

→ 선택해야 할 책은, ‘하, Level.1'에 해당합니다. 또는 ’입문‘이라고 적혀 있습니다. 이 부분은 누구의 도움 없이 읽어도 충분히 이해 가능한 부분입니다. 혹시, 이해가 안 되는 부분이 있다면, 그냥 넘어가세요. '학말영'에서 이해하면 됩니다.

[참고]자신이 보기 편하다고 느끼는 아무 책이나 상관 없습니다.

 

4. 한 번에 ‘완벽히 이해하고, 외워야 한다’는 생각은 하지 마세요. 영어는 시간이 걸리는 공부입니다. → 헷갈릴 때는, 사전처럼 발췌해 다시 보면 됩니다.

 

5. 문법은 예문으로 외웁시다.

ex)2형식: I'm a boy. You're a girl. She is pretty.

너무 쉬운(?) 예지만, ‘2형식:주어+동사+보어(형용사/명사)'로 외우는 것에 비해 직관적이고, 문장을 조합해 회화를 할 때도 훨씬 유용하다.

 

---------------------영어의 뼈대가 되는 설명 끝! ---------------------

 

 

문법 part.2

숲 → 나무

 


 

문법 part.1에서 ‘숲’을 경험했다면, 좀 더 세부적인 패턴을 알아보는 시간입니다.

- 조동사: 단어 자체의 뉘앙스에 따라 쓰임이 달라짐.

- 가정법, 분사구문, 도치 등? 난이도가 꽤나 높아 보이지만, 변칙적인 패턴임. 문법 part.1을 기준으로, 예외적인 사용법을 설명함.

--------------각종 시험에서 요구하는 기본적인 패턴 설명 끝 --------------

 

 

문법 part.3 (핵심은 아님)

 


 

사실은 문법 part.2로 계속 설명하려 했으나, 중요도에 따라 카테고리를 분리하는 것이 보기 쉽다고 판단했음.

- 문법 part.1과 2의 복습

- 문법적으로 설명하기 힘든 애매모호한 패턴(=시험 문제로 내기도 힘든 형태)

- 아예 문법이 아닌 것 같은 내용

 

 

문법

 

핵심은, 문법 part.1입니다.

- 문법 part.1을 기준으로 생각하면?

사용법은 대부분 연결되어 있습니다.

 

 

반응형